춘천/중식 / / 2021. 8. 31. 11:07

춘천 회영루 중화요리전문점 방문 후기 [생활의 달인 촬영한 곳,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촬영한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걸 먹을까? 매일 고민하는 춘천 시민 입니다.

 

춘천에는 생활의 달인에서 촬영을 한 중국집이 많이 있어요. 그 중에 현지인이 운영을 하는 가게로도 유명한 회영루 후기를 작성해 볼려고 해요.

회영루는 생활에 달인에서는 중국식냉면 달인으로 소개 된 노포 중화요리전문점이죠.

춘천시청 인근 골목에서 1974년부터 영업을 해서 2대에 걸쳐 화교가 운영하는 곳으로 춘천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중 한곳이라고 보시면 되요.

매운짜장, 간짜장 등의 식사 메뉴와 탕수육, 고기튀김 등 요리 메뉴가 두루 다양한 메뉴가 다 인기가 있고 춘천 명동에 있고 인성병원이라는 중소병원 앞에 있고 춘천시청 근처라서 갈때마다 사람이 엄청 항상 많아요.

 

728x90

 

여긴 주차하기가 좀 애매하지만 점심시간에는 길거리 주차 유예가 되기 때문에 11시30분부터 13시30분은 그냥 길거리에 주차를 하시고 방문 하시면 되요.

여기도 배달을 하는 중국집이기 때문에 배달도 엄청 바쁘게 해요. 쉴세없이 배달이 계속 가더라구요.

 

 

반응형

 

 

 

 

 

 

회영루에 또 하나 메인 요리인 백년자장과 백년짬뽕 현수막이 입구에 딱 하니 있더라구요.

백년짜장이라고 하면 어색하시죠??

 

백년전 조미료 없던 그 시절의 조리법 그대로 화학조미료 넣지 않고 옛 방식 그대로 조리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더라구요.

 

저는 몇번 이미 먹어봐서 맛을 알고 있긴 해요.

 

 

 

 

 

 

 

 

 

메뉴판

여기는 올때마다 고문이예요. 

어떤걸 먹어야되나 항상 고민 하게 만들고 어려운곳이예요.

 

여름엔 중국냉면을 사람들이 많이들 먹더라구요. 

 

여긴 덮밥류도 맛있고 면류도 맛있고 요리도 맛있어요. 그래서 더욱더 못고르겠어요.ㅠㅠ

 

고민 하다가 오랜만에 백년짜장으로 그냥 주문 했어요!!!

 

 

 

 

 

 

 

 

 

 

 

백년짜장

간짜장처럼 보이시죠?? 😅😅😅

간짜장이랑 비슷한데 고기베이스에 양념에 마늘이 들어가요.

 

간짜장이랑은 좀 다르다고 할까???

처음에 먹었을땐 진짜 맛있었는데 두번째는 좀 그랬고 이번에 세번째 도전이예요.

 

 

 

 

 

 

 

 

 

 

 

맛있겠쥬?? 😜😜😜

 

간짜장처럼 다 넣어서 먹으면 되요. 마늘 다진게 싫으면 많이 안넣으셔도 되고 마늘 다진게 느끼함을 좀 잡아 준다고 할까? 그래서 넣는거 같아요. 

취향에 따라서 양 조절 하면 될거 같아요. 

 

맛은 머라고 해야할까요???

 

드셔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탕수육

여기 오면 탕수육은 꼭 드세요. 

달콤한 스타일인데 아이들 입맛이면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ㅋ

소스가 하얀색인데 맛이 괜찮아요.

여기는 점심때 혼밥 하시는분들도 많고 어르신들도 많은곳 중에 한 곳이고 2층에는 룸 식으로 있어서 상견례나 따로 모임 장소로도 엄청 많이 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코스요리도 있고 요리도 다양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아쉬운건 건물에 주차장이 따로 없어요.
성수여고 건너편에 주차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해주세요.

 

춘쳔 현지 노포 중식당으로 유명한 회영루는 춘천에 명물식당 중 한 곳이라서 기회되시면 한번쯤 방문 하는걸 추천드려요.

다음엔 또 다른걸 먹어보고 싶네요. 

 

그럼 다음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31회 19.12.27. 중국식국밥/백년짜장
생활의달인 573회17.05.15. 중화냉면

 

2021.08.30 - [춘천] - 춘천 풍물생고기 돌판구이 전문점 방문 후기 [풍물시장,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고깃집]

2021.08.27 - [춘천] - 춘천 샐러문 샐러드 샌드위치 전문점 방문 후기 [다이어트 샐러드, 정기배송 되는곳]

2021.08.26 - [춘천] - 춘천 할매삼계탕 전문점 방문 후기 [삼계탕, 퇴계동]

2021.08.26 - [춘천] - 춘천 마라쿵푸 훠궈 꼬치 전문점 방문 후기 [마라탕, 북경식짜장면, 마파두부덮밥]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