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한식 / / 2022. 7. 8. 14:06

춘천 평창막걸리 전집 민속주점 방문 후기 [평창손왕정막걸리, 모듬전, 육전, 동동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춘보식가 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전을 먹고 싶어서 10년전에 가본 평창 막걸리를 찾아보니깐 이전을 했더라구요?

퇴계동 일성아파트 건너편쪽으로 깔끔하게 해서 옮겨서 또 궁금해서 방문 해보게 되었어요. 

배달의 민족에서 몇번 보고 시켜 먹을까 말까 했는데 직접 먹어보고 다음에 배달은 시켜 먹든 해볼려구요.

일단 10년만에 방문 했어요.

 

 

 

역시나 사람이 진짜 많고 바글바글 했어요.

자리가 있을까 해서 일단 들어가봤는데 1자리가 있어서 운좋게 바로 들어 갔네요.

 

 

 

 

반응형

 

 

 

 

주방도 이런식으로 오픈 되어 있고 일하시는분이 엄청 많더라구요. 배달도 계속 나가고 가게안이 엄청 시끄러웠어요.

대화 소리가 잘 안될 정도로 소리가 크긴 크더라구요.

 

 

728x90

 

 

 

메뉴판

 

 

평창 손왕정막걸리 민속주점은 당연히 모듬전을 먹으로 왔어요.

해물파전도 있고 육전, 굴전 등 거의 모든 전은 다 있다고 보시면 식사류에는 냄비라면, 묵사발, 누룽지탕 이렇게 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안주류도 진짜 다양하고 계절에 따라서 벌교꼬막, 구룡포과메기, 도루묵전골, 생굴 까지 정말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또 전통주점 답게 막걸리나 동동주 종류도 많이 있어요.

지평, 봉평, 서울생, 대박생, 옥수수동동주 등등 여러가지 종류에 막걸리와 동동주가 있어요.

 

저는 고민 없이 모듬전으로 주문했어요.

 

 

 

 

 

매장에 홀 손님도 가득인데 배달 주문도 엄청 나게 많이 들어와서 진짜 주방이 엄청 바쁘더라구요. 그래도 이렇게 가게 이전을 해서 그런지 깨끗하고 생각보다 전 냄새가 심하지는 않더라구요.

노래도 틀어 놓으셨는데 정말 안어울리는 노래가 나와서 좀 웃겼어요 ㅋㅋㅋ

 

 

 

 

 

 

 

 

 

 

 

 

기본 반찬은 콩나물국, 깍두기, 양파절임 이렇게 3가지가 나오더라구요.

 

 

 

 

 

 

 

 

먹다가 반찬이 부족하면 이렇게 셀프도 되고 직원분들 불러서 해도 되고 하더라구요. 포장 때문에 이것도 정신이 다들 없으시더라구요.

 

 

 

 

 

 

 

모듬전

 

드디어 모듬전이 나왔어요. 

손님도 많고 배달도 많아서 생각보다 늦게 나오더라구요. 

 

사진상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거의 테이블 반 정도에 엄청 큰 접시에 나온거예요. 양이 엄청 많아요. 

꼬지전, 버섯전, 호박전, 장떡, 소세지전, 고추전, 동태전, 동그랑땡전, 부침게전, 김치전 등등 모든 종류에 전이 다 있더라구요. 보기만 해도 배부르다고 해야할까요? 

 

집에서 하면 귀찮은데 다양한 종류로 먹을 수 있어서 전집을 찾지 않나 싶네요.

 

 

 

\

 

 

 

 

김치전, 장떡, 부침게전은 바닥만 해요. 

막걸리나 동동주 소주에 기가 막히게 느끼한게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양념간장에 슬쩍 찍고 양파 절임 하나 올리고 고추 절임 하나 올려서 먹으니깐 기가 막히더라구요. 

 

먹다보니깐 동동주랑 막걸리 차이점이 궁금하더라구요.

 

 

🔥 동동주와 막걸리 차이점은?

동동주와 막걸리는 재료와 초기 제조과정은 동일하다.

찹쌀ㆍ멥쌀 등 곡물을 쪄서 누룩과 물을 섞어 발효시켜 두면 술 위에 맑은 술과 쌀알이 식혜처럼 동동 뜨는데 이 윗부분을 퍼내 담으면 동동주가 된다.

막걸리는 술이 발효된 뒤 술지게미만 걸러내 물을 섞어가며 휘휘저어 탁한 채로 마시는 술이다.

한마디로 설명하면 동동주는 막걸리를 재조할때 가장 위에 맑은 물이 뜬것을 뽑아 만든것이고요.

동동주를 뽑고 그다음 물과 아레 찌꺼기를 함께 섞은 것을 막걸리라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크기도 너무 커서 부분별로 다 잘라서 먹었어요.

먹다보니깐 술을 얼마나 먹은건지 모르겠네요. 전 먹다가 또 국물이 생각나서 찌개도 주문 해서 먹었는데 술이 취해서 사진은 못찍었네요. 오랜만에 평창 막걸리 와서 좋더라구요. 왜 잊고 살았는지 모르겠지만 다시 가게 이전을 했으니깐 자주 방문을 해볼려구요. 비오는날이나 날씨 안좋은날엔 항상 자리가 없으니깐 요건 꼭 참고 해주세요.

 

춘천 하면 전집이 몇개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양은 여기 평장 손왕정막걸리 전집이 제일 많지 않나 싶네요.

 

배달의민족에서도 주문 가능하니깐 참고해주세요.

그럼 춘천 평창막걸리 전집 민속주점 방문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후🧡)

 

춘천 태국시 푸켓동 태국음식전문점 배달 후기 [소고기 쌀국수, 새우 팟타이, 짜조, 바질 돼지고기 볶음밥]

춘천 명동 니뽕내뽕 퓨전 중식당 방문 후기 [해장 하기 좋은 집, 혼밥 가능한 식당]

춘천 도원 뚝배기 짬뽕 명동점 중화요리 전문점 배달 후기 [차돌짬뽕, 짜장면]

춘천 부원곱창 전문점 방문 후기 [소곱창, 제비추리, 단체회식 가능 곳]

춘천 캠핑 트렁크 춘천점 캠핑용품 판매점 방문 후기 [스노우라인, 노스피크, 제트, 카즈미, 크레모아, 몬타나]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