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삼겹살 소고기 / / 2021. 8. 25. 13:36

춘천 뒷고기 전문점 방문 후기 [뽈살, 덜미살, 황제살, 치마살, 삼겹살]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어떤걸 먹을까? 매일 고민하는 춘천시민입니다.

 

이번에는 남춘천역 근처 퇴계동에서 뒷고기로 유명한 춘천뒷고기에 방문 했어요.

 

뒷고기라고 하면 생소하시죠??

 

 

뒷고기이란?

경남 김해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선호 부위를 잘라내고 남은 상품성이 낮은 고기들을 모은 것을 뜻한다. 주로 돼지머리 부위를 중심으로 사용하는데 눈살, 볼살, 혀살, 코살, 턱밑살, 머릿살, 항정살 등 한 마리당 나오는 물량이 적어 상품으로 유통되기 어려운 잡육들로 구성된다.

도축 후 상품성이 낮은 고기들을 모은 것으로 경남 김해에서 유래됐다고 전해진다. 1980년대 김해 도축장에서 일하던 기술자들은 돼지를 손질하다 고기를 조금씩 잘라내 선술집이나 포장마차에 팔아 용돈 벌이를 했다고 한다.

한 부위에서 많이 떼어내면 티가 나기 때문에 여러 부위에서 고기를 떼어냈는데, 이것이 뒷고기에 온갖 부위가 섞여 있는 이유다. 그러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도축장 관리가 강화되며 고기를 빼돌리기 어려워졌고, 이때부터 부산물이어서 도축장에서 경매 없이 구매가 가능한 돼지머리를 뒷고기로 사용하게 됐다. 

뒷고기는 통상 눈살, 볼살, 턱밑살, 혀살, 항정살 등 돼지머리에서 분리한 6~7가지 특수부위를 사용하는데, 가격이 저렴하고 여러 부위가 뒤섞여 있어 고기의 모양이나 맛이 일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뒷고기라는 이름은 예로부터 돼지를 잡는 사람들이 맛있는 부위만 뒤로 빼돌려 자기들끼리만 먹었다고 해 붙여졌다는 설, 돼지머리 뒤에서 나온 고기라는 뜻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뒷고기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쉽게 생각하시면 돼지머리에 있는 부위들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세요 ㅋㅋㅋ

 

 

728x90

 

 

 

찾아보니깐 이미 엄청 오래되고 유명한집이더라구요. 옆에는 춘천길낙지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반응형

 

 

요즘은 고깃집도 신기하게 배달의민족 배달을 하시는거 아시죠?

직접 사장님들이 고기를 정량에 맞춰서 구워서 배달을 하는데 코로나가 가지고온 여파가 아닐까 싶네요.

 

제가 알고 있는 유명한 고깃집들이 전부 배달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출입구에 착한가격모범이 딱이보더라구요 ㅋㅋㅋ 

일단 이거 보이면 춘천시에서 준거라서 인정하는 가게거든요 ㅋㅋㅋ

 

 

 

 

메뉴판

메뉴를 딱 보자마자 고민할게 없더라구요 ㅋㅋ

여러가지 뒷고기를 다 먹고 싶으니깐 모듬으로 해서 주문하면 뽈살 덜미살 황제살 치마살 뒷고기해서 다양하게 맛볼수 있더라구요 ㅋㅋㅋ

 

수제돼지갈비도 있고 삼겹살도 있었어요 ㅋㅋㅋ

 

원하시는걸로 시키면 되지 않나싶네요.

 

청정지역 제주도의 국내산 돼지 사용한다고 적혀있더라구요.

 

 

 

 

 

부위별로 해서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어디가 어떤부위인지는 몰라요 ㅋㅋ 그냥 구워서 먹는거지 ㅋㅋㅋ

 

술먹고 배속에 들어가면 똑같다고 해야할까??

 

 

 

 

 

 

 

멸치멜젓도 나오고 제주식으로 셋팅이 되더라구요. 

돈사돈도 이런식인데 말이죠 ㅋㅋㅋ 

 

어떤 부위를 먹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된장찌개를 먹을까? 김치찌개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뒷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라고 해서 김치찌개를 먹었어요 ㅋㅋ

새콤한게 맛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너무 더워서 정신이 없었지만 고기맛은 좋더라구요. 춘천에도 숨겨진 노포집이나 오래된 고깃집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

 

먹고 있는 도중에도 손님이 계속오고 배달주문도 계속 들어오고 신기하더라구요 ㅋㅋ

 

다음엔 배달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춘천에서 뒷고기 드시고 싶으면 여기를 추천 드려요 ㅋㅋㅋ 

 

그럼 다음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8.24 - [춘천] - 춘천 제주 은희네해장국 춘천퇴계점 방문 후기 [내장탕, 해장국, 양무침, 한치물회,돔베고기]

2021.08.23 - [춘천] - 춘천 오공복이 남춘천점 덮밥전문점 방문 후기 [혼밥 혼술 가능, 메가박스, 풍물시장]

2021.08.13 - [춘천] -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 3호점 철판닭갈비 방문 후기 [백종원3대천왕, 소양강댐, 신북읍, 아이들 먹을 수 있는 수제 돈가스]

2021.08.01 - [춘천] - 춘천 조부자매운순대가 명동점 배달 후기 [순대국밥, 순대볶음, 곱창볶음, 춘천에서 유명한 순대국]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