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족발 / / 2022. 1. 17. 15:12

춘천 거두리 화목오향족발 본점 방문 포장 후기 [오향족발, 냉채족발, 매운족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걸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족발을 먹기로 했어요.

어디에 주문을 할까 고민을 했는데 퇴계동에 있는 고드래미족발을 먹을까 하다가 거두리에서 지나가다가 본 화목요향족발이 생각나서 찾아보고 후기를 보니깐 후기가 좋아서 여기로 주문을 했어요.

 

 

 

주문하고 방문 시간에 맞춰서 갔어요. 요즘 배달도 좋은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저는 찾으로 갔어요.

 

 

 

반응형

 

 

 

메뉴판

메뉴는 오향족발부터 냉채족발, 매운족발, 낙지해물파전, 화목계란말이, 얼큰해장칼국수, 오이김치냉국수, 오색알밥, 수제떡만두국 등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구요.

 

 

728x90

 

 

 

화목오향족발은 2013년 족발집 시작 됐고 한국인 입맛에 맞는 족발맛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의 맛있는 족발집을 모두 찾아다니며 맛을 보고 연구 했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아직도 연구중이라고 하시고 족발에 대한 열정과 신념이 아직도 뜨거우시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가게에 자부심이 엄청 느껴졌어요.

 

 

 

 

화목호양족발에 원칙이 있더라구요. 

 

1. 당일 삶아 당일판매.

2. 얼리지 않는 국내산 생족만 사용.

3. 불순물 제거를 위해 초벌 삶기.

4. 5중면도날로 위생적으로 손질.

5. 스테인레스 육수통 사용.

6. 카라멜 색소가 아닌 명푼간장으로 맛과 색 표현.

7. 모든 소스는 직접 만들어 사용.

 

백종원 선생님이 골목식당에서 이야기 했던 원칙들을 많이들 지키시더라구요.

특히 위생부분에서 스테인레스 육수통이랑, 카라멜 색소 안쓰는건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매장도 넓고 테이블도 많았는데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찍기가 어렵더라구요ㅋㅋㅋ

 

 

 

 

오향족발 중으로 주문을 했고 받았어요.

 

 

 

 

 

 

 

배달도 자리가 부족하여 기다리셨다가 드시지 못하고 돌아가시는 분들을 위하여 배달서비스를 시작 했다고 하더라구요. 근처에는 후평동에서 이사한 촌집족발도 있고 주인장족발도 있고 여기 근처에만 족발집이 3개나 있더라구요.

 

매장에 나가는 실제 음식사진을 보니깐 매장에서도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상추

 

상추는 싱싱해요 ^^ 

 

 

 

 

양배추 특제소스랑 해서 족발이랑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먹으니깐 괜찮더라구요.

 

 

 

 

 

콩나물국,

유자소스?

돈까스소스,

새우젓.

 

 

옛날 돈까스

리뷰 이벤트를 하면 옛날 돈까스 아니면 날치알주먹밥이 가능한데 저는 돈까스로 골랐어요.

그냥 평범한 돈까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막국수

 

족발에 꽃은 항상 막국수죠 ^^ 

족발이랑 막국수랑 먹으면 꿀맛이죠 ㅋㅋㅋ

 

 

 

 

 

양파절임, 쌈장, 편마늘, 무김치, 부추무침 이렇게 기본 밑반찬 셋팅이더라구요 ㅋㅋ

 

 

 

 

 

화목오향족발 중

 

족발은 진짜 색감이 좋았어요. 카라멜 색소를 쓰지 않고 간장으로 쓴다고 했는데 색이 정말 진하더라구요. 잡내보단 일단 향이 많이 나고 비계 부분이 진짜 쫀득쫀득 했어요.

 

비계랑 살이랑 아예 따로 주고 해서 먹기가 편했어요. 살고기랑 비계랑 1개씩 올려서 싸먹으니깐 맛있더라구요. 주변에 있는 족발 체인점이나 족발집이랑은 또 전혀 다른 맛이였어요.

 

이 가게에서 노력하는 부분이 보인다고 할까요? 여튼 맛이 진하고 맛있는 족발이였어요.

만둣국도 맛있다는 리뷰가 많던데 수제만두를 사용해서 한다고 하는데 이것도 다음에 먹어보고 싶네요.

 

여튼 오랜만에 맨날 먹던 족발 말고 다른 족발을 먹었는데 괜찮았어요.

다음날 남은 족발을 차갑게 먹었는데 또 다른 별미처럼 맛있더라구요.

 

혹시나 춘천에서 족발 찾으신다면 여기도 한번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후)

 

 

2022.01.14 - [춘천] - 춘천 테그42 춘천석사점 방문 포장 후기 [EGG TOAST, 토스트전문점]

2022.01.12 - [춘천] - 춘천 맘스터치 춘천메가박스점 방문 포장 후기 [싸이버거, 순살치킨, 서머너즈 워 세트]

2022.01.11 - [춘천] - 춘천 지내리 카페 429-1 커피전문점 방문 후기 [한적하고 조용한 카페, 유기농 차 마실 수 있는 곳]

2022.01.10 - [춘천] - 춘천 연이네초밥 일식당 전문점 방문 포장 후기 [참치 초밥, 연어 초밥, 생선 초밥, 계란 초밥, 새우 초밥]

2022.01.07 - [춘천] - 춘천 크라상점 석사점 빵집 방문 포장 후기 [10개 9,900원, 크로와상 맛집]

2022.01.05 - [춘천] - 춘천 후평동 방콕66 쌀국수 전문점 배달 후기 [태국 쌀국수, 팟타이, 나시고랭 볶음밥, 짜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